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포스팅합니다.

 

TV테이블을 만들어 볼려합니다.ㅎㅎ

사실 이쁘게 만들어 볼려고하다다 실패하고

다시 만드는 겁니다.

철재 피스 안쓰고 만들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잘 안되더라구요..

일단 목재가 파렛트로 만들다 보니깐 나무가 일정하지 않은 관계로

한차례 실패하고 파렛트 중에 그나마 멀쩡한 나무로 다시 만들기 도전~~~~

우선 적당한 나무를 준비합니다. 상판, 상판을 고정할 틀 그리고 다리

도면은 별로도 없습니다. 그냥 생각한 치수대로 적당한 길이의 나무를 준비하고 잘라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무를 고정할 목공용 본드와 철재피스, 충전드릴 등..

준비물은 간단하죠...작업 순서는 우선 사각틀이 될 부분의 나무를 재단하고 

사각틀을 만들어 준 다음 상판을 사각틀의 사이즈에 맞게 재단합니다.

사각틀을 만들어주고 상판을 재단한 이유는 같이 준비하게되면 혹시나 사각틀이 생각보다 커지면 

미리 준비한 상판과 사이즈가 조금 달라 질 수 있으니까요.

1, 사각틀 2. 상판 이렇게 준비합니다.

철재피스가 고정될 부분은 적당한 위치에 카운터바처리 해줄려구요.

피스길이도 짧고 피스가 보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파렛트에서 중간에 기둥역활하는 나무입니다.

특정이름이 있을텐데 그것 가지 안궁안물이라서 ㅎㅎㅎ

맨 왼쪽에 있는 나무는 상판으로 사용...

 

 

사이즈에 맞게 잘라서 요렇게 붙여줄려구요..ㅎㅎㅎ

상판으로 상용할 나무가 쫌 맘에 안들지만..다른 나무가 없으니 그냥 사용해야겠죠..

 

 

우선 사각형 틀을 만들어 줍니다.

목공용 카운터바를 이용해서 구멍을 먼저 뚫고

피스로 고정해줍니다.

피스만 고정하면 시간이 지나면 흔들림이 있어서

목공 본드로 발라주면서 하나씩 고정했어요..

혼자서 하다보니 자세한 사진이 없네요...ㅠㅠㅠㅠ

 

 

사각형 틀에 상판을 고정해줍니다.

물론 본드와 같이 작업해줍니다.

위 사진에서 아래 전동드릴과 함께 있는게

목공용 카운터바입니다.

 

 

으~~~~역시 상판이 고르지 못해서 상판과 사각틀 고정하는게 쉽지가 않네요.

대패질 할려다가 그냥 귀찮아서 그대로 했는데 ㅠㅠ

테이블에 다리로 사용할 나무를 준비합니다. 사각틀과 동일한 나무입니다.

 

 

사각형 틀과 다리를 피스로 고정합니다.

피스틑 안쪽에서 밖으로

그래야 테이블 외관에서 보면 구멍이나 피스가 노출이 안되니까요~~

 

요기까지는 그냥 쉽게 했습니다.

신나게 작업을 하다보니 사진이 없는데

상판에 평탄이 고르지 않아서 그라인더로 갈아주는게

제일 힘들었네요..ㅠㅠ

그냥 대패로 했어야하는데

왠지 그라인더로 하고 싶어서..

이게 제일 실수였네요..

넘 힘들어서 중간에 사진을 못찍었어요..

 

 

대강 평탄화 작업마무리하고

토치로 굽었습니다.ㅎㅎ

하다보니 중간 사진은 다~~없네요..ㅠㅠ

 

 

테이블 완성해서 말그대로 TV 올려놓았습니다.

원해 오른쪽에 보이는 곳에 있었는데

이렇게 하니깐 기존에 테이블 공간도 더 넓어지고..좋긴하네요..ㅎㅎ

단점은 기존 가구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느낌적인 느낌이 드네요..

그래도 머 전 원래 실용적인걸 따지는 편이라

상관은 없습니다. ㅎ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