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몇일 동안 생업이 바빠서.

포스팅을 못했네요..ㅎㅎ

오늘은 블루투스 스피커 케이스를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

이전에 포스팅은 없지만 1호로 만든게 있었는데 사용해보니 덩치도 크고

처음이다 보니 어설픈 부분이 있어서 조금 고칠려고 하다가 ㅠㅠ

부셔버렸어요....ㅠㅠㅠㅠ

그래서 다시 제작에 들어갑니다.~~

밑에 사진이 처음에 만든건데 불필요하게 사이즈가 크고

모서리 마감부분이 마음에 안들어서 적당히 잘라주고

대패로 마무리 할려고 했는데 전기대패를 너무 모르고 작업하다 보니

점점 모양이 이상하게 되어서 그냥 다시 만들려고 합니다.

작업순서는 목재를 재단하고 스피커가 들어갈 부분에 구멍 뚫고 목재 붙이고

표면 작업하면 끝나는데

목재 재단을 그냥 직속기로 했는데 직속기가 이상한지 아니면 두께가 두꺼워서 그런지

자르고 나면 조금 비스듬하게 잘려서 치수보다 조금 크게 잘라며 표면 작업을 해 주어야 겠습니다.

표면 작업은 대패를 이용하지 않고 밀링으로 해 줘야겠어요.

아무래도 대패는 아직 손에 익지 않아서 또 실패할 확율이 높으니까 

기계를 이용할려구요....

머 목재로 DIY하는데 밀링을 이용하까지 할 줄은 몰랐네요..ㅎㅎㅎ

그래도 완성품을 생각하면 이왕하는게 깔끔하게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1호 케이스 입니다...ㅎㅎ 생긴게 목침을 닮아서

치미야~~라고 불러줬었는데 ㅠㅠ

말을 알아 듣지는 못하지만...



스피커 너무 끼여서 구멍도 넓혀주고 하다가 그만...ㅠㅠ

새로산 전기대패로 작업하다가 부주의로 인해 부셔졌어요..

부셔진 사진은 마음이 아파서 패쑤~~합니다. ㅎㅎㅎ



2호 치미를 만들기로 결심...

다시 나무를 잘라 줍니다. 

직속기로 쓱~~~~ 잘라 주기..



스피커가 들어갈 부분은 홀컷터로 잘라주고..

홀컷터 사이즈가 조금 작아서 홀을 키워 줍니다

이게 젤~~~~힘이 쓰입니다....ㅠㅠ



이번엔 이왕 다시 하는거 제대로 만들자 싶어서 표면 가공을 밀링으로 해볼려구요..

처음에는 그냥 그라인더에 사포 끼워서 했는데 표면은 매끄럽게 되는게 

네모난 각이 잘 안되더라구요...

목공은 마감처리가 생명이던데...




핸드폰 거치 부분도 밀링으로 깔끔하게 홈을 내 줍니다...

목공은 완죤 장비빨인거 같아요..

말은 DIY인데 장비가 없으면 영~~~~모양을 살릴 수가 없다는걸

다시 한번 깨달았네요...




오~~~~지금까지 중에 제일 깔끔하게 마감이 된거 같습니다.

왠지 헛짓이지만 뿌듯함이 느껴지네요..



이번에 스피커도 쏙 들어갑니다....

저번처럼 끼여서 이리저리 힘주다 보면 스피커의 전원이 차단 되는 경우는 없네요...ㅎㅎㅎ




완성해서 집에 가져다 놓은 모습니다.

마눌임이 보시고는 저번에 것 보다 훨~~~씬 깔끔하다고 하시네요..

유후~~~~

느낌일 지는 모르지만 스피커가 우드 케이스에 있을 때랑 없을 때랑 

사운드가 조금 다른거 같이 들리네요..

여튼 이번엔 완죤 만족합니다.ㅎㅎ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