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RC카 드래프트 바퀴 만들기 2편 입니다.

어제 만들다가 예기치 않은 문제가 생겨

난관을 어떻게 극복할까 고민하다가

다시 도전합니다. ㅎㅎㅎ

 

 

 

우선 4mm 와셔를 준비합니다.

크기를 측정해보니 9mm정도 나오네요.

RC카 바퀴를 고정하는 부분은 4mm볼트로 되어 있습니다.

카운터 바로 바퀴를 조금 가공 해줘야 겠어요..

 

 

실제 바퀴처럼 반대쪽도 밀링기리로 홈을 파줄 계획입니다.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머 일단 해보는 거죠..

 

 

사용할 카운터 바와 밀링 기리 입니다.

 

 

완전히 구멍이 뚫리면 안되니까 그림처럼 조금만 파줍니다.

치수는 없습니다. 그냥 보고 대강하면 될 듯 하네요..

 

 

반대쪽도 홈을 조금 파줍니다.ㅎㅎ

하지만 여기까지가 실패 과정입니다.ㅠㅠㅠㅠ

우선 바퀴가 너무 광폭이라서

바퀴를 고정할 너트를 도저히 가공이 안되고

반대쪽 홈도 너무 작아요ㅠㅠㅠㅠ

완죤 헛짓한거죠 ㅠㅠ

 

 

보이는 홈에 와셔를 넣고 너프를 조이는게 완죤 불가능했습니다.

음......그리고 가운데 홀이 6mm라서 바퀴 고정했을때 중심이 안 잡히네요..ㅠㅠ

 

 

그래서~~~~밀링을 이용하기로 결정...

일단 홈을 그냥 12mm로 완전히 다 뚫어 줍니다.

그리고 MC원형봉을 준비해서 가운데를 4mm로 뚫어서 바퀴의 볼트랑 크기를 동일하게

이렇게 해서 나무랑 MC랑 본드로 붙이면 될 듯합니다.

 

 

밀링에서 센터를 뚫습니다. ㅎㅎ

MC와셔를 만들었다고 이해하시면 될 듯합니다.

 

 

MC크기만큼 뚫린 구멍에 MC와셔를 본드로 고정하면

짜잔.~~~~~

 

 

바퀴중 하나는 이전에 카운터 바로 가공을 해서 면이 조금 들어 갔네요.

모 어쩔수 없죠.ㅠㅠ

이렇게 해서 잘 되면 진짜 바퀴처럼 좀 정밀하게 다시 만들어 볼려구요. ㅎㅎㅎ

 

 

7mm티복스가 잘 들어갑니다.

이젠 고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본드가 건조가 안되서 내일까지 기다려야겠습니다.

ㅎㅎㅎㅎㅎㅎ

 

 

 

 

 

 

 

 

+ Recent posts